본문 바로가기

자료모음

일본 가시와자키가리와 핵발전소 또 화재!

얼마전에도 화재가 있었는데, 계속 화재가 이어지고 있다.
이것을 보고 원자로 내부의 화재가 아니고 방사능이 누출되지 않았으니까 괜찮다고만 하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는 일일 것이다.

이런 화재에도 불구하고 동경전력은 7호기 가동을 꾸준히 재개하려고 할 것이다.

------------------------------------------------------------------
(마이니치 신문 - 기계번역)
원문 http://mainichi.jp/select/biz/news/20090412k0000m040111000c.html

가시와자키 가리와 핵발전소 : 창고에서 화재 7 호기 재개에 영향을
4월 11 일 오후 10시 25 분경, 동경 전력 가시와자키 가리와원전 (니가타현 가시와자키시, 刈羽村) 부지 내 예비 품목 창고에서 화재 경보기가 울렸다.

현 경찰에 따르면, 공조기 모터 벨트에서 연기가 나오기 시작했으며, 약 2 시간 만에 진화를 확인했다.

창고는 측정 기기 등 예비 품목이 보관되고 방사선 관리 구역 밖. 방사선 노출 등의 영향은 없었다.

이 핵발전소는 07 년 7 월 Nakagoshi 앞바다 지진으로 피해, 총 7 기가 중지되었다. 복구 작업이 끝난 7 호기는 동경전력이 현 등에 운전 재개를 요청해 조만간 정식으로 승인되는 중이었다.

이 원전은 복구 작업 중 8 개의 화재가 잇따라 3 월에는 7 호기의 재개 논의가 일시적으로 중단. 동경전력은 방화 체제에 만전을 도모했던만큼 재개 논의에 영향을 줄 것은 불가피 것으로 보인다. 【五十嵐和大】

------------------------------------------------------------------

(교도통신 - 기계번역)
원문 http://www.47news.jp/CN/200904/CN2009041101000817.html

가시와자키 가리와 핵발전소 창고에서 화재 Nakagoshi 앞바다 지진 이후 9 개

동경 전력은 11 일 가시와자키가리와 핵발전소 (니가타현 Kashiwazaki 刈羽마을) 부지 내 창고에 오후 10시 25 분경 화재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외부로의 방사능의 영향은 없다고한다. 2007 년 니가타현 Nakagoshi 앞바다 지진 이후 화재는 9 개.

가까운 것으로되었다이 원전 7 호기의 운전 재개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있다.

현지 소방서에 따르면 약 2 시간 후에 진화되었다. 동경전력에 따르면 에어컨의 덕트 부분에서 불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부상자는 없었다.

동경전력에 따르면 창고는 평소 무인. 연기가 나온 것은 내부에 설치된 공조기 모터 부근에서 배선을 굽고 있었다.

모터의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 되었기 때문에 진화 활동을하지 않고 연기는 그쳤다.

소방차 등 10 대와 소방대원 등 30 여명이 출동했다. 가시와자키 가리와 핵발전소는 2007 년 Nakagoshi 앞바다 지진으로 피해하여 총 7 기가 중지됨.

동경전력은 이 핵발전소는 7 호기의 운전 재개에 대해 니가타현, Kashiwazaki 등 지방 자치 단체에 미리 양해를 구했으나  그러나 지진 복구 작업 중 화재가 잇따르면서 지방 자치 단체 측은 동경전력의 화재 방지 체제가 개선되기 전까지 는 재개를 허용하지 않기를 표명했다.